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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방 부르스’. 심상치 않은 느낌의 단어다. 사실 ‘부르스’가 뭘 뜻하는지는 정확히 몰라도 인생 한방 식의 한탕주의의 어감을 가진 단어임에 틀림없다. 이 범상치 않은 느낌의 단어 ‘한방 부르스’가 ‘앙큼 코미디 스탠딩가이스’의 큰 줄기를 알려주는 말이다.

 이 연극은 자칭 주부 문화 사업에 종사하고 있는 만수와 병태 그리고 그들에게 음식 배달을 왔다가 같이 합세한 중국집 배달원까지 세 명의 남자의 이야기다. 주부 문화 사업이라는 알듯말듯한 직업은 실은 성인 무도회장 제비를 그들끼리 지칭하는 말이다. 두 명의 제비에 그들의 아지트에 배달 왔다가 제비들의 감언이설(甘言利說)을 현실로 받아들인 한 명의 중국집 배달원이 꿈꾸는 안생역전. 물론 그 방법은 주부 문화 사업을 통해서다. 그리고 때 마침 미모의 젊은 여자 집주인의 등장으로 그들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지는 듯싶다.

 연출자가 개그맨인 탓인지 전체적인 이야기는 별로 복잡하지도 어렵지도 않는 줄거리다. 그 덕분에 이야기를 통해 즐거움을 얻는 연극보다는 마치 개그콘서트 마냥 순간순간 벌어지는 상황으로 웃음을 자아내는데 더 탁월한 연극이었다. 거기에 비록 귀에 거슬리기는 하지만 극 중 재미를 증가시키는데도 일조하는 욕설의 난무는 이야기를 통한 즐거움이 더 중시되었다면 굳이 지금 만큼 중요성이 크지 않지 않을까 싶었다. 또한 상황상황에 맞추어 적절히 구사하기는 했지만 과하다는 느낌 역시 지울 수 없었던 애드리브 역시 이야기의 전개로 즐거움을 줬다면 그 사용빈도를 줄이고서도 지금 못지않게 좋은 연극이 되지 않았을까 싶었다.

 남자 세 명이 극에서 주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아트’와 유사한 면이 있는 듯 싶기도 하지만, ‘아트’의 주인공 세 명이 보여주는 그들만의 특색이 ‘스탠딩가이스’에서는 그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아트’와의 비교는 좀 무리가 있다는 건 지나치지 않다.

 난무하는 욕설에 극의 전개에 따른 재미의 측면에서는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그래도 쌓여가는 스트레스를 잠시 잊고 즐겁게 웃을 수 있기에는 더 없이 좋은 극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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