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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견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편견을 가지고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아쉽게도 지금 말하는 영화 ‘늑대의 유혹’이 내게는 그랬다.

 사실 편견의 이유는 간단하다. 영화의 원작인 인터넷 소설 ‘늑대의 유혹’이
귀여니가 섰기 라는 사실 때문이다. 많은 중고생에게 인기를 끌었다는 것은 분명 그들의 트렌드를 잘 알고 있다는 말이겠지만 그래도 중고등학교 시절에 섭렵한 일본
하이틴 만화를 배경지식 삼아 외계어라 불리는 인터넷 언어를 구사한 것 이상의
의미를 갖지 못한다는 비난이 내게는 더 가까이 다가왔다.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이 영화 ‘늑대의 유혹’은 영화를 보기 전부터 좋지 않을 것 같다는 편견을 가지고
봤었다.

 사실 영화를 보고 나서도 처음에 가졌던 편견이 많이 틀리지 않았다. 현실세계에
어울않는 리지 않게만 보이는 고교생들의 행동과 반해원(조한선), 정태성(강동원) 그리고 정한경(이청하)의 모습을 보면 도무지 그들의 행동거지가 반해원과 정태성이 정한경 보다 한 살 어리다는 배경이 맞지 않는다. 게다가 정한경의 어리숙한 모습에 또래 집단에서 최고의 인기를 가진 두 명의 남학생이 따라다닌다는 건 여고생이 아니면 할 수 없는 생각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일본 만화를 배경으로 했음에도 그 수준을 훨씬 뛰어 넘어 영화적 완성을 보여준
‘올드보이’를 생각해 본다면 이런 비판이 무리만으로 여겨지지는 않는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이 영화 ‘늑대의 유혹’이 영상적인 측면에서는 자주 뮤직 비디오를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줄 만큼 깔끔하다는 점이다. 김태균 감독의 전작이 화려한 영상미를 보여줬던 ‘화산고’였음을 떠올린다면 이런 깔끔한 영상은 쉽게 이해
될 수 있다.

 그렇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한 강동원, 조한선 그리고 이청하의 연기와 감동을
주기에는 역부족이었던 스토리는 영화가 깔끔한 영상만을 추구하는 매체가 아님을
가만하면 너무나 아쉬웠다.
 


                                            &


         담 쟁 이
                                  - 도 종 환

저것은 벽
어쩔 수 없는 벽이라고 우리가 느낄 때
그때
담쟁이는 말없이 그 벽을 오른다.
물 한방울 없고 씨앗 한 톨 살아남을 수 없는
저것은 절망의 벽이라고 말할 때
담쟁이는 서두르지 않고 앞으로 나간다.
푸르게 절망을 잡고 놓지 않는다.
저것은 넘을 수 없는 벽이라고
고개를 떨구고 있을 때
담쟁이 잎 하나는 담쟁이 잎 수 천개를 이끌고
결국 그 벽을 넘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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